입는 사람보다
입고 만나는 사람

집중한 까닭입니다.

평범하고 꾸밀 줄 모르던, 자신감이 없던 소년에서 ResPect를 완성하기까지는 약 7년 가까이 걸렸습니다. 스타일링 이후의 멋진 경험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되었고, 그 과정에서 특별한 발견도 많았습니다. 그 모든 과정을 경험한 제가 직접, ResPect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스펙트 대표 최경찬 

2017년 봄, 서울.


대학생 새내기가 되어, 저는 생애 최초로 스타일링에 도전했습니다. 새롭게 만날 동기와 선배들, 멋진 캠퍼스 라이프의 기대감에 잔뜩 들떠 있었죠.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 눈에 멋져 보이는 옷들을 마구 구입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도착한 옷은 제 예상과 많이 달랐습니다. 제 몸에 어울리지도 않았고, 상/하의 조합을 맞추는 건 더더욱 어려웠죠. 옷 때문만은 아니었겠지만, 저는 여전히 눈에 띄지 않는 평범한 남학생이었고, 제가 기대하던 멋진 만남도 딱히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존중과 호감을 경험하다.


저는 차차 저에게 매력적인 스타일이 무엇인지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여성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제게 긍정적이고 호의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이 좋으니 자연히 자존감도 높아졌고, 주눅들어 있던 말과 행동에 여유도 생겼습니다. 태도에 여유가 생기니, 사람들은 저를 더욱 매력있게 봐 주었습니다. 여자친구도 생겼고, 아르바이트에서도, 첫 직장에서도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존중의 선순환' 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200만 자의 데이터.


고객의 ResPect The Test 결과가 도착하면, 분석 팀은 20만 여 개의 아이템을 선호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1차 필터링, 이어 당신의 테스트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2차 필터링합니다. 스타일리스트 팀은 필터링된 스타일에 오류가 없는지 파악하고, 꼼꼼히 검수한 뒤 배송합니다.

저희는 늘 '어떻게 하면 고객이 존중과 호감을 경험할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으로 스타일링을 진행합니다. 단정하고 깔끔하되, 지나치게 흔해서는 안 되고, 지나치게 개성적이어도 안 되며, 주변인들이 매력과 호감을 느껴야 합니다. 저희는 수많은 데이터 속에서 당신이 존중과 호감을 경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스타일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20만 여 개의 아이템 중, 매력적인 단 하나의 스타일이 당신에게 전달됩니다.
존중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무료 칼럼 등을 보시고 당신이 경험할 존중과 호감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면 기쁘겠습니다.